(왼쪽부터)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와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이 지난 17일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출처=라온화이트햇 제공
(왼쪽부터)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와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이 지난 17일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출처=라온화이트햇 제공

라온화이트햇이 중앙대학교와 함께 분산ID(DID) 신원인증,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교내 서비스를 개발한다.

라온화이트햇과 중앙대학교는 지난 17일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총장단 회의실에서 '블록체인 기반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고, 데이터에 대한 개인의 소유권과 통제권을 강화하자는 '웹3(Web3)' 기반 교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앙대학교 정보통신처가 블록체인 서비스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와 방향성을 제시하고, 중앙대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ITRC)는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개발을 고도화하고 서비스 맞춤 기술을 지원한다. 라온화이트햇은 블록체인 기술 제공업체로서 교내 서비스를 구현하고, 서비스 확산을 위해 외부 사업자를 발굴하고 외부 사업자와 서비스를 연동할 예정이다.

양측은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안성캠퍼스에 DID 신원인증·자격증명, NFT, 메타버스 등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그 첫 단계로 오는 8월 학부 졸업생 약 2000명에게 NFT 학위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졸업생들은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OmniOne)' 앱에 NFT 학위증을 보관할 수 있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웹3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캠퍼스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중앙대학교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