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채굴업체, 비트코인 하락에도 사업 확장 나선다

비트코인(BTC) 가격이 연일 하락하고 있다. 심지어 1년 반 만에 2만달러 선이 무너지는 등 시장의 공포가 확산하고 있다. 비트코인 채굴 업체들은 오히려 이번 하락장을 사업 확장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세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테라·하락장에 시선 집중"

‘컨센서스 2022’가 지난 9일(현지시각)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렸다. 컨센서스는 블록체인 전문매체 코인데스크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행사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한다. 이번 행사가 블록체인 업계의 관심을 받은 이유는 따로 있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온라인 행사로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대규모 오프라인으로 열렸기 때문이다.

[인터뷰] 지미 송 “이번 하락장으로 비트코인 가치 깨닫게 될 것”

11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 오스틴의 한 카페에서 만난 지미 송 비트코인 개발자는 이러한 보수적인 미국 텍사스인의 상(像)에 걸맞은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추종자)다. 송 개발자는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8살 때 가족과 미국으로 이민을 한 후 기독교의 주요 교파 가운데 하나인 장로교 계열의 교회를 열심히 다니는 자유주의자로 성장했다. 그는 현재 텍사스에 산다.

솔라나 NFT 거래소 매직 에덴, 1700억원 투자 유치

솔라나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매직 에덴이 시리즈B 라운드 펀딩에서 1억3000만달러(약 1681억원)를 투자받았다. 이번 투자 유치로 기업 가치는 16억달러(약 2조694억원)로 평가됐다.

 

국내 5대 거래소, 제2 테라 사태 방지 나선다... 공동협의체 'DAXA' 출범

원화 마켓을 운영하는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가 제2의 테라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공동협의체를 출범했다.

 

반값으로 UDC 간다..."UDC 2022, 얼리버드 티켓 오픈"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2의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하면 반값으로 UDC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부동산, 디지털로 쪼개서 산다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펀블에서 디지털 증권 형태로 롯데월드타워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다.

 

[글래스노드] 채굴자의 항복은 계속된다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가 지난 20일(현지시간) 주간 온체인 보고서를 발표했다. 

글래스노드는 "18일 BTC(비트코인)는 2만달러 아래까지 하락하며 2017년 전고점(ATH)이었던 1만7708달러 구간에 도달했다”며 “비트코인 디레버리징(부채 축소)으로 비트코인 채굴자, 장기 보유자, 코인 기업 등 대부분 영역에서 항복 신호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