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엑스(CoinEx), 서울 상록보육원 어린이를 위한 새 도서 1천 권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inEx
CoinEx 2022년 6월23일 15:00

[이 콘텐츠는 보도자료이며, 코인데스크 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코인엑스 제공
출처=코인엑스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엑스(CoinEx)가 6월 20일 상록보육원에 어린이를 위한 새 도서 1천 17권과 새 책장을 기증했다.

아동 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본 기부는 지난달 5월부터 터키, 시리아, 브라질, 나이지리아, 필리핀, 아랍 등에서 전쟁이나 가난 등으로 부모와 떨어진 아이들에게 도서 및 각종 생필품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한국은 코인엑스가 기부한 9번 째 국가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도서 기부는 코인엑스가 기부 전 상록보육원 원아들에게 직접 희망 도서 목록을 문의하고, 교보문고의 유아/아동/청소년 부문 베스트 셀러를 취합하여 신규 도서 구매로 진행되었다. “기부란 필요한 것을 필요한 이에게 주는 것.”이라고 답한 코인엑스는 “책을 통해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만나고 새로운 지식을 쌓으면서 더불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지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을 통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든다'는 사명으로 2022년부터 시작된 코인엑스 기부 캠페인(CoinEx Charity)은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시민들을 위해 수백만 달러 규모의 자선 기금을 모금했다. 코인엑스 기부 캠페인은 개발, 교육, 빈곤 구제, 긴급 재해 구호, 의료 지원 등을 목표로 지금까지 필리핀, 나이지리아, 벨라루스 등의 국가에서 활동 중이다.

한편 상록보육원은 제주 4.3 사태로 부모를 여읜 부청하 원장이 1976년에 서울 관악구에 세운 아동복지기관으로 현재 59명의 아이들이 함께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미나 2022-06-24 10:15:07
"기부란 필요한 것을 필요한 이에게 주는 것.”와우 ~클래스가 다르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