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파월, 가상자산 과매도, 코인베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성
전지성 2022년 6월24일 10:10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출처=플리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출처=플리커

주요소식

 

파월 "CBDC 발전 방안 의회에 권고할 것"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23일(현지시간) “CBDC의 가능한 발전 방안을 의회에 권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이날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통화정책 청문회에 참석해 "디지털 달러는 우리가 진지하게 탐구해야 하고 모든 미국인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금융 혁신이기 때문에 당파적인 일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의 계획은 앞으로 몇 년 안에 CBDC의 정책적 및 기술적 측면에 대한 권고사항을 의회에 제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카이브릿지캐피탈 CEO "가상자산 과매도 상태"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탈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 최고경영자(CEO)가 24일 "가상자산이 기술적으로 과매도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23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의 한 컨퍼런스 연설에서 "BTC(비트코인)이 점점 더 많은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고 지갑 활동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이런 점을 보면 가상자산은 현재 과매도 구간에 있다"고 했다.

 

무디스, 코인베이스 신용등급 낮춰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가 미국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코인베이스(COIN)의 기업부채(corporate debt) 신용 등급을 Ba2에서 Ba3로 하향 조정했다.

무디스는 23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의 ‘보증된 우선순위 무담보 채권(guaranteed senior unsecured notes) 등급을 Ba1에서 Ba2로 하향 조정했다”고 코인데스크 US가 24일 전했다.

무디스는 "최근 몇달 가상자산 자산 가격이 급격하게 떨어졌고 고객 거래 활동도 줄어들어서 코인베이스 수익과 현금 흐름이 나빠졌다"고 설명했다.


컴투스 “C2X 홀더, 게임 출시 여부 결정할 수 있어”

컴투스 홀딩스의 블록체인 플랫폼 C2X가 CTX(시투엑스) 보유자(홀더)를 대상으로 게임 출시를 결정하는 이용자 혜택을 주겠다고 밝혔다.

이종석 컴투스플랫폼 실장은 “’베타 게임 런처’를 통해 CTX 홀더가 게임의 출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체불가능토큰(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에서 말했다.

 

이더리움 채굴 수익 하락에 '해시레이트 하락'

4월부터 ETH(이더리움)의 해시레이트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 채굴 수익률 역시 점차 줄어들어 10%가량 하락했습니다.

주) 이더리움 해시레이트란 이더리움을 채굴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동원된 연산 처리 능력을 지칭합니다. 이더리움 해시레이트가 증가하는 것은 채굴 난이도가 증가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