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비트코인블랙 웹사이트 캡처
출처=비트코인블랙 웹사이트 캡처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UAE)에서 무제한 한도로 BTC(비트코인)를 결제할 수 있는 비자 카드가 출시됐다. 

4일(현지시간) 비트코인블랙은 비자와 협업해 '비트코인블랙 카드'를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에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블랙 카드'는 전 세계 1만명 한정으로 발급된다. 해당 카드 소지자는 모든 비자 가맹점에서 한도 없이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더불어 결제마다 결제 금액의 최대 10%까지 $SPND 토큰을 보상 받는다.

비트코인블랙에 따르면, SPND 토큰은 조만간 개설될 ‘오뜨 리빙 럭셔리 거래소’에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오뜨 리빙 럭셔리 거래소는 명품 시계,  지갑, 자동차, 전세 제트기,  개인용 대저택 등을 엄선한 온라인 매장으로, 이달 안에 문을 열 예정이다.

비트코인블랙의 최고경영자(CEO) 프라카시 찬드는 "그간 가상자산으로 부를 쌓은 사람들이 이를 소비할 방법이 필요했는데 비트코인블랙 카드는 (결제에 대한) 보상까지 준다는 점에서 완벽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며 "전세계 140여개국 비자 가맹점에서 비트코인블랙 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곧 출시될 앱에서 자신의 가상자산도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11년부터 BTC에 투자한 프라카시 찬드가 CEO를 맡고 있는 비트코인블랙은 비자의 협력사로 2021년부터 '비트코인블랙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