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셀시어스의 부채 상환과 파산 신청 그리고 리플랩스, 바이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7월14일 18:00

리플랩스 고문 출신 마이클 바, 연준 부의장 확정

클린턴-오바마 행정부 관료 출신으로 리플랩스 고문을 맡기도 했던 마이클 바(Michael Barr) 미시건대 포드스쿨(Gerald R. Ford School of Public Policy) 학장이 상원 인준을 통해 연방준비제도(Fed) 부의장으로 확정됐다.

 

바이든 "6월 CPI는 철 지난 데이터"...비트코인 4.5%↑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6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치(8.7~9.0%)를 상회한 9.1%로 발표되자, "철 지난 데이터"라고 반박했다. 6월 CPI 발표 직후 급락하던 BTC(비트코인)는 4.5%가량 반등했다.

 

셀시어스, 컴파운드 부채 모두 상환

입출금을 중단한 채 부채 상환을 통한 자금 확보에 나선 가상자산 대출 플랫폼 셀시어스가 디파이 플랫폼 컴파운드에 대한 부채를 모두 상환했다.

 

셀시어스, 뉴욕서 파산 신청..."사업 안정화와 구조 조정 위한 것"

셀시어스 네트워크(셀시어스 운영사)가 뉴욕 남부 지방법원에 파산을 신청했다.

더블록은 “셀시어스가 연방파산법 11장(Chapter 11)에 따라 파산을 선언했다”고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방파산법 11장에 따라 파산 절차를 진행하면, 기업은 사업을 운영하면서 채무 의무를 이행할 수 있다.

 

스타크웨어, 9월 거버넌스 토큰 출시..."에어드롭 안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스타크웨어'가 조만간 거버넌스 토큰을 발행한다.

스타크웨어는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올해 비허가형(Permissionless) 영지식증명 사이드 체인 '스타크넷'을 공개했다. 가상자산 대출 플랫폼 메이커다오가 이더리움 가스비를 줄이기 위해 스타크넷 브리지를 추가한 바 있다.

 

과기정통부, NFT·메타버스 보안협의체 만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분야의 보안 이슈를 점검하기 위해 협의체를 만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메타버스·NFT 보안 협의체’를 발족한다”고 14일 밝혔다.

 

업비트, RAY(레이디움) 상장...테라 사태 이후 첫 디파이 토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RAY(레이디움)를 BTC마켓에 추가한다. 업비트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가상자산 상장은 테라 사태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