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원 제공
출처=코인원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을 시작한 지 3주 만에 지원자 500여명이 몰렸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달 23일부터 16개 분야에서 개발 인재 50여명을 모집하는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코인원에 따르면, 이달 14일 기준 총 500여명이 지원했으며, 그 중 대부분이 3년 또는 5년 이상의 경력을 갖췄다. 코인원은 접수 마감일인 7월 24일까지 최종 지원자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모집 부문별 현황을 보면 전체 지원자 중 ▲백엔드 개발(Kotlin)(16.98%) ▲프론트엔드 개발(16.35%) ▲IOS 개발(11.32%) 부문에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이외 백엔드 개발(Node.js)(9.4%), 백오피스 시스템 개발(8.8%), 안드로이드 개발(7.54%) 등이 뒤를 이었다.

코인원은 회사에의 이해도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시도가 지원자들에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코인원은 '개발자 집중 채용 페이지'를 신설하고 현직 개발자들의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페이지에는 3주 동안 총 3만여명이 방문했다. 

본 채용 과정은 서류심사 후 과제평가,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까지 진행된다. 집중 채용 기간 내 최초 입사자에게 최신 안마의자와 애플 M2 노트북을 증정하며, 8월까지 입사한 모든 개발자에게도 이 중 한 가지를 입사 선물로 지급한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