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닷컴, 인원 25% 줄이고 M&A 전면중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록찬
박록찬 2022년 7월22일 11:30
출처=블록체인닷컴 사이트
출처=블록체인닷컴 사이트

쓰리애로우 캐피탈(3AC)의 파산으로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한 가상자산 거래소 블록체인닷컴은 내부 인원을 25% 감축하고 사업 계획을 일부 수정한다.

코인데스크US 보도를 보면, 블록체인닷컴은 21일(현지시각) 성명에서 아르헨티나 오피스 운영을 중단하고 여타 여러 나라로 확장하려던 계획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16개월 동안 직원 150명에서 600명 규모로 성장한 블록체인닷컴은 150명(아르헨티나 44%, 미국 26%, 영국 16% 등)을 구조조정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블록체인닷컴은 기관 대여 사업과 최근 추진해온 게임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분야 인수합병(M&A)을 모두 중단하기로 했다. 경영진 및 최고경영자(CEO) 보수도 줄이겠다고 덧붙였다.

2011년 창립해 가상자산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 중 하나인 블록체인닷컴은 6월24일 피터 스미스 CEO가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쓰리애로우 캐피털이 급속히 파산하면서, 블록체인닷컴이 대여한 2억7천만달러 어치 가상자산과 미국 달러의 채무불이행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글로벌 가상자산 업계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터였던 3AC는 테라·루나 사태로 수억달러대 손실을 봤으며, 이에 따라 소재지 영국령 버진아일랜드로부터 청산 명령을 받았다. 블록체인닷컴과 보이저 등 기업들은 3AC의 파산 영향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