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바이낸스US, AMP 토큰 상장폐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8월2일 10:00
출처=바이낸스US
출처=바이낸스US

주요소식

 

바이낸스US, SEC가 증권으로 분류한 AMP 토큰 상장폐지

바이낸스US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AMP 토큰을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US에 따르면 상장폐지 사유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AMP 토큰을 증권으로 분류했기 때문이다.

앞서 SEC는 앰프(AMP), LCX(LCX), 랠리(RLY) 등 9개의 가상자산을 증권으로 분류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바이낸스US는 "SEC가 증권으로 분류한 9개의 가상자산 가운데 바이낸스US에 상장된 토큰은 AMP뿐"이라며 "AMP 입금 중단은 미국 동부시간으로 8월15일 오전 9시, AMP/USD(미국달러) 거래쌍은 같은 날 오후 11시에 삭제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AMP에 대한 증권 분류 문제가 향후 해결되면 거래가 재개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프라임, 미국 기관 대상 스테이킹 서비스에 이더리움 추가

기관투자자 전용 브로커리지 서비스 운영사인 코인베이스 프라임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미국 기관을 대상으로 한 스테이킹 서비스에 ETH(이더리움)을 추가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앞서 코인베이스 프라임은 SOL(솔라나), DOT(폴카닷), ATOM(코스모스), CELO(셀로) 등의 가상자산을 기관 대상 스테이킹 서비스로 제공한 바 있다.  

 

중국 유명 이더리움 채굴자, 이더리움 체인 분리 원한다

중국 유명 이더리움 채굴자인 챈들러 궈가 지난 주부터 이더리움 체인을 분리하자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디크립트가 2일 보도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궈 채굴자는 작업증명(PoW) 기반의 새로운 체인을 만들기를 원한다. 작업증명이란 블록체인의 블록 검증을 채굴기의 연산력으로 해결하는 증명 방식을 의미한다. 

 

위메이드, 블록데몬과 위믹스 생태계 강화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 생태계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사 블록데몬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