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체인링크, 첫 한국 총괄 선임...삼성전자 출신 합류

블록체인 오라클 미들웨어 프로젝트 체인링크에 삼성전자 해외영업부 출신이 한국 총괄로 합류했다.

2일 코인데스크 코리아 취재를 종합하면, 체인링크는 지난달 정승환 아시아태평양(APAC)·한국 지역 총괄을 선임했다. 글로벌 프로젝트인 체인링크가 한국 총괄을 임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크로스체인 브리지 '노마드' 1.9억달러 해킹당해

미국 크로스체인 기업 노마드가 1억9천만달러 어치의 가상자산을 해킹당했다고 현지 매체들이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안기업 펙실드를 인용한 로이터 보도를 보면, 노마드는 고객 지갑에 보관됐던 ETH(이더리움)와 USDC(US달러코인) 1억1900만달러 어치를 도둑맞은 것으로 드러났다. 일부는 가상자산의 이동을 혼합해 경로 추적을 어렵게 만드는 믹서로 옮겨졌으며, 9500만달러 어치는 다른 3개의 지갑으로 옮겨졌다.

 

솔라나 NFT 거래소 매직에덴, 이더리움으로 확장

솔라나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매직에덴이 이더리움으로 체인을 확장한다.

코인데스크US는 “매직에덴이 이더리움 기반의 NFT를 매직에덴에 통합하면서 멀티 체인으로 확장한다”고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KT, 원화 결제 가능한 NFT 거래소 ‘탑포트’ 출시

SK텔레콤(SKT)은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탑포트’의 오픈 베타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탑포트는 큐레이션형 NFT 거래소로, 발행자와 구매자가 편리하게 NFT를 거래할 수 있다.

 

해치랩스,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 공개...넷마블·컴투스 참여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는 보안감사, 지갑 등 웹3 필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에는 넷마블, 컴투스 등 국내외 37개 주요 게임사 및 콘텐츠사가 참여한다.

해치랩스는 해치 웹3 론칭 프로그램을 통해 플레이투언(P2E) 게임,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메타버스 프로젝트 등 웹3 서비스를 운영하는 게임사 및 콘텐츠 업체가 겪는 진입장벽을 없애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컴투스 P2E ‘아이들 루카’, 블록체인 게임 중 1위 달성

컴투스가 자사 ‘돈 버는 게임’(P2E) 아이들 루카가 글로벌 블록체인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들 루카는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수집 역할수행게임(RPG)로 지난 7월26일 컴투스 블록체인 플랫폼 C2X에 탑재돼 출시됐다.

 

클레이튼, ABGA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 개최

클레이튼이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비영리 얼라이언스(ABGA)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클레이튼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게임파이(GameFi) 등 블록체인 게임 산업과 관련한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ABGA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유망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클레이튼 생태계 안에서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BGA는 가상자산 거래소, 벤처캐피탈(VC), 블록체인 프로젝트 30여개사가 참여하는 비영리 블록체인 얼라이언스다.

 

[체험기] NFT 거래소인데 개인 지갑이 필요 없다고?

최근 대체불가능토큰(NFT)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자 기업 사이에서 NFT는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하더라도 NFT를 '새로운 무언가'로 여겼다면, 이제는 신 사업에 대한 아이템으로 점찍은 모습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통신사 SK텔레콤(SKT)도 예외는 아니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