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KBW2022 첫째 날: 금융위, 클레이큰, 카카오게임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8월8일 19:00

김주현 금융위원장 "가상자산, 산업 혁신·투자자 보호 모색할 것"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2022' 행사에서 "가상자산에 대해 혁신과 투자자 보호를 동시에 추구하고 균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일정 문제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해 박정훈 금융위 상임위원이 대독했다.

 

"클레이튼은 메타버스에 가장 적합한 블록체인"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CKO, Cheif Klaytn Officer)'는 8일 삼성역 인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2022(KBW2022)'에서 "클레이튼은 메타버스에 적합한 블록체인"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NFT·토큰 경제 결합한 게임 내놓을 것"

보라는 게임을 통해 단순히 돈을 벌 수 있다(P2E)는 한계에서 벗어나, 토큰 경제(토크노믹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어떤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지를 고려하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 2022 보라 넥스트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난센, 블록체인에 흩어진 자산 모아보는 '포트폴리오' 기능 출시

온체인 데이터 제공업체 난센(Nansen)이 일종의 블록체인 내 자산 모아보기 서비스인 '난센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

알렉스 스바네빅 난센 최고경영자(CEO)는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2022' 행사에서 "곧 난센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공개한다"며 "난센 포트폴리오는 40개 이상의 크로스 체인뿐 아니라 수백개 이상의 디파이에 저장된 자산을 추적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 가상자산 업계의 '막대한' 로비가 효과를 내고 있다

미국 워싱턴 관가에 막대한 로비 자금을 퍼붓고 있는 미국 가상자산 업계의 노력이 최근 들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미나 2022-08-09 09:56:56
금융위 그들은 오래동안 모색만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