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머지로 수급 몰린 이더리움, 추가 상승 가능성 크다

최근 예상치를 하회하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로 S&P500 지수는 저항 영역을 돌파하며 상승했습니다.

S&P500과 함께 코인 시장도 상승했기 때문에 코인 시장은 주식 시장과 계속 높은 상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코인이 동일한 상승률을 보여준 것은 아닙니다.

BTC(비트코인)는 상대적으로 실적이 저조했고, ETH(이더리움)는 더머지(The Merge)가 가까워지면서 시장 회복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P2E 실타래, 글로벌 정식 출시..."한국은 플레이 못한다"

프로그래밍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의 ‘돈 버는 게임(P2E)’ 실타래가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P2E가 금지이므로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멋쟁이사자처럼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P2E 프로젝트 실타래가 18일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PoW 포크 이더리움, 시장 관심 떨어져"

이더리움 더머지 업그레이드가 다가오면서 등장할 작업증명(PoW) 기반의 새로운 ETH(이더리움)를 향한 시장 관심도가 떨어지고 있다. 더머지란 작업증명 기반의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분증명 기반으로 전환하는 업그레이드다.

복수의 블록체인 매체는 “ETHW(ETHPOW) 가격이 고점 대비 약 60% 하락했다”며 ETHW를 향한 시장의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클레이튼 게임즈-그라운드X,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 위해 맞손

클레이튼 게임즈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와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미티컬 게임즈 "향후 동아시아가 게임시장 핵심 지역 될 것"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2022) 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게임사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는 지난 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나는 이 자리에서 존 린든(John Linden) 미티컬 게임즈 최고경영자(CEO)에게 간단한 질문 몇개를 던졌다.

지난 7월 미티컬 게임즈 공동창립자 루디 코치를 인터뷰했기 때문에 미티컬 게임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우선 린든은 일단 올해의 가상자산 하락장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당연하게도 미티컬 게임즈는 토큰을 발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락장에서 별 타격을 입지 않았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