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uerrillaBuzz Crypto PR/Unsplash
출처=GuerrillaBuzz Crypto PR/Unsplash

주요소식

 

1. 바이낸스·업비트·빗썸, 더머지 업그레이드로 ETH 입출금 일시 중단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업비트, 빗썸이 더머지 업그레이드로 ETH(이더리움)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 더머지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으로 전환하는 업그레이드다.

바이낸스는 한국시간 기준 6일 오전 11시부터 ETH 입출금을 중단하고, 업비트와 빗썸은 8일 밤 12시부터 ETH 입출금을 중단한다.

바이낸스는 더머지가 완료된 이후 입출금을 재개한다. 업비트와 빗썸은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보되면 입출금을 재개할 예정이다.

입출금은 중단되지만 세 거래소 모두 거래소 내 ETH 거래는 가능하다.

 

2. 광고 요금제 도입하는 넷플릭스, 가상자산 광고는 금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광고 요금제 도입 과정에서 가상자산 광고를 금지한다.

호주 매체 시드니 모닝 헤럴드는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넷플릭스가 가상자산, 정치, 도박 관련 광고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기존에 스트리밍 서비스에 광고를 도입하지 않았지만 성장 둔화에 따라 광고가 포함된 요금제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3. 바이낸스, USDC 지원 중단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USDC(US달러코인) 지원을 중단한다.

바이낸스는 “이용자의 유동성과 자본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이용자가 기존에 보유하거나 새롭게 예금한 USDC, USDP(팍스달러), TUSD(트루US달러)를 BUSD(바이낸스US달러)로 자동 전환한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또한, 바이낸스는 BTC(비트코인), ETH(이더리움), LTC(라이트코인) 등 주요 가상자산의 USDC 현물 거래쌍 지원도 중단한다.

 

4. 이더리움클래식, 더머지 앞두고 해시레이트 역대 최고치 기록

이더리움클래식 네트워크가 역대 최고치의 해시레이트를 기록했다. 해시레이트란 가상자산을 채굴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동원된 연산처리 능력이다.

더블록은 “이더리움클래식은 초당 45테라헤시(TH/s)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해시레이트에 도달했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블록은 “더머지를 앞두고 이더리움 네트워크 채굴자들의 활동이 줄고 이더리움클래식 네트워크에서 채굴자의 활동이 증가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5. "미실현수익(MUP) 급증, 비트코인 단기 하락 예상"

BTC(비트코인) NUP(미실현수익)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가격 변동성이 예상되며, 과거처럼 NUP이 감소하며 비트코인 가격 하락이 예상됩니다.

주) NUP는 전체 코인에 대해 마지막 거래 시점을 매수 시점이라고 가정했을 때, 현시점에서 수익을 보고 있는 코인에 대해서만 합산한 전체 수익의 양을 나타낸 값입니다. 값이 높을수록 투자자들이 수익을 실현하고자 하기 때문에 매도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