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 베타 버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9월14일 17:30
출처=도시 웹사이트 캡처
출처=도시 웹사이트 캡처

라인 넥스트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NFT 부문 자회사다.

도시 플랫폼은 크게 ▲도시 스토어 ▲도시 월릿 ▲도시 시티즌으로 구성된다.

도시 스토어에서는 기업과 브랜드가 NFT를 판매할 수 있다. 도시 월릿은 NFT 지갑 서비스, 도시 시티즌은 NFT 기반 멥버십 서비스다.

이용자는 구글, 네이버, 라인 등의 소셜 계정을 이용해 도시 월릿 가입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나 신용카드로 NFT를 거래할 수도 있다. 라인 넥스트 측은 "추후 가상자산도 결제 수단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도시 월릿에 가입한 이용자는 도시 시티즌 서비스를 통해 프로필 사진(PFP) NFT 기반 멤버십을 받는다. 도시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 기여에 따라 보상과 혜택을 받게 된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 번의 클릭으로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다"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고 웹3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 넥스트는 도시 베타 출시를 기념해 14일 오후 8시부터 4일간 도시 스토어에서 웹툰 지옥 NFT 500개를 한정 판매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