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더머지에 가장 관심이 많은 국가는 어딜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9월17일 17:10
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이더리움 더머지

이더리움 더머지는 코인 업계에서 가장 큰 이벤트로 2022년 9월15일(한국시간) 오후 3시43분경 완료됐습니다.

더머지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로 전환하는 업그레이드입니다.

 

이더리움 더머지에 가장 관심이 많은 상위 8개국

코인게코는 ‘이더리움 더머지’를 가장 많이 검색한 국가가 어딘지 조사했습니다.

이더리움 더머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영어 단어의 글로벌 구글 트렌드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2022년 6월20일 그레이 글레이셔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더머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국가가 어딘지 확인하기 위해 ‘총 검색 점수(total search score)’를 부여했습니다.

그레이 글레이셔는 난이도 폭탄 도입을 100일 후로 연기하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입니다.

이더리움 난이도 폭탄이란 이더리움이 작업 증명 모델에서 지분 증명으로 전환할 때 활용되는 업데이트입니다. 난이도 폭탄은 블록 난이도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켜 장기적으로 채굴자가 블록 생성이 불가능해지면서 이더리움에서 작업 증명이 종료되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조사 결과를 요약한 것입니다.

  • 싱가포르는 이더리움 더머지에 가장 관심이 많은 국가입니다. 싱가포르의 총 검색 점수는 377점으로 다른 국가에 비해 훨씬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스위스와 캐나다의 총 검색 점수는 286점으로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 ‘Ethereum Merge’, ‘ETH Merge’는 총 검색 점수의 16%를 차지하며, 대부분 싱가포르와 스위스에서 검색됐습니다.

  • ‘Proof of Work’는 ‘Proof of Stake’보다 169%, 'Ethereum', 'ETH'는 'Ethereum Classic', 'ETH Classic보다 40% 더 많이 검색됐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