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바이낸스가 카자흐스탄 금융 모니터링 기관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양해각서(MOU)는 사이버와 금융 범죄와 관련해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바이낸스의 글로벌 법 집행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이에 앞서 바이낸스는 법 집행 기관의 불법 활동 식별을 위한 ‘글로벌 법 집행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관이 금융과 사이버범죄를 식별하고 악의적인 행위자를 기소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졌습니다.

 

2. 유명 가상자산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 BTC(비트코인)에 대한 설문조사

‘비트코인이 다음 강세장 시작 전까지 어느정도 기간 동안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을 올렸습니다. 67만 명 이상인 브랜트의 트위터 팔로워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에선 가격이 1만2000달러까지 떨어질 것이라는 예상이 가장 많은 득표수를 기록했습니다.

 

(응답자 2만4223명 중 41.5%는 1만2000달러라고 답했으며, 30%는 이미 바닥에 도달한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3. 가상자산 애널리스트 펜토시: 비트코인이 수일 이내에 큰 움직임을 보일 것입니다.

BTC(비트코인) 거래량이 지난 6월 대규모 매도 외에 모든 거래소에 걸쳐서 동시다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펜토시에 따르면 바이낸스 BTC/USDT 일봉 차트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관측됐습니다. 그는 BTC가 향후 약 1개월간은 횡보하다가 며칠 내로 큰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트윗시황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