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시황] 사이버캐피털 CIO "솔라나, TVL 등 데이터 조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소미
선소미 2022년 10월5일 15:19

 

1. 가상자산 트레이딩과 컨설팅 플랫폼 에이트글로벌: BTC(비트코인)의 전반적인 가격 동향을 보면 BTC가 꽤 오랫동안 횡보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1만8565~1만8800달러 부근에서 강한 지지 구간이 형성됐습니다. 또 BTC/USDT 2시간봉 차트 기준 BTC가 2만100~2만340달러 사이의 저항 구간을 상향 돌파하면 추가적인 강세 모멘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가상자산 전문 투자사 사이버캐피털 저스틴 본스 최고투자책임자(CIO): 솔라나(SOL)의 가상자산 락업 예치금(TVL) 등 일부 데이터가 조작됐습니다.

솔라나는 두 명의 개발자를 10명 이상인 것처럼 속이고 TVL을 덧씌워서 중복 계산했습니다. 이는 솔라나의 100억 달러 규모 TVL의 70% 가량을 차지합니다.

*참고

본스 CIO는 “솔라나는 10월 1일 3시간 이상 네트워크가 중단됐다”며 “이는 단일 검증자가 유효하지 않은 블록을 생성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문제는 BTC나 ETH(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는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며 “솔라나는 네트워크 출시를 한 이후 다운타임과 해킹 등 각종 논란이 잦다”고 지적했습니다.

 

3. 유명 가상자산 애널리스트 플랜B: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전체 해시레이트가 신고점을 경신했다는 소식은 채굴자들이 보내는 강세장의 신호입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