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 리플 개발자 맷 해밀턴: BTC(비트코인)은 혁신적이었고 인공적인 디지털 희소성을 입증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른 가상자산들이 새로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참고

이날 해밀턴은 가상자산의 모든 새로운 개발, 혁신, 사업 모델은 BTC 외 다른 체인에서 구축되고 있다고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2. 가상자산 애널리스트 딜런 르클레어: BTC(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이 60만4000BTC로 사상 최대치에 근접합니다. 상승이든 하락이든 조만간 큰 움직임이 있을 것입니다. 

* 참고 
이어 르클레어는 “펀딩비 등을 근거로 현재 상승과 하락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상태”라며 “3AC, 셀시우스, 루나 등 시장에 숨겨져 있던 레버리지를 언급하며 지금은 이미 시장이 정화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3. BNB체인: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돼 BSC 가동을 일시 중단합니다. 불편을 야기해 죄송하고 추가 진행사항을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 참고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온체인 데이터에서 '취약점 공격'이 감지됐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확한 공격 방법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BNB 토큰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자산을 탈취한 공격자는 BNB체인 토큰 허브에서 100만 BSC를 두 차례 현금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