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상자산 분석가 윌 클레멘테: 월가의 차트들은 당신이 국채시장과 BTC(비트코인) 사이의 변동성을 비교하는것을 싫어할 겁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정말 큽니다.

 

2. 탈중앙화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파라스왑: 파라스왑의 취약점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분석자료를 함께 첨부합니다. 디플로이어(deployer, 배포자) 주소가 무엇이고 그들이 힘이 없다는 것을 함께 증명합니다.

* 참고

- 애그리게이터: 사용자가 특정 코인 교환을 원할 때 다양한 거래소에 상존하는 유동성 풀을 검색해 최적의 조합을 제공하는 서비스

- 앞서 슈프리머시는 "파라스왑 스마트 컨트랙트 디플로이어 주소 개인키가 손상된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 때문에 여러 체인에서 자금 도난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일은 ETH(이더리움) 가상주소 생성기인 프로패니티(Profanity)의 보안 취약성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인 바 있다.

 

3.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 XRP 지지자들이 이유 없이 악플을 달면서 나를 공격했다. 그래서 나는 이들을 차단했다.

* 참고

- 호스킨슨은 “대부분의 XRP ‘트롤’들을 차단했다”며 “이토록 급진적으로 몇 마디 말을 꼬투리 잡아 비난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리플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이 시작되고 지금까지 여러 해 동안 수많은 사건에서 난 리플의 편에 섰다”며 “하지만 이러한 무분별한 공격은 지금의 동맹국을 혐오스럽게 만드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트윗시황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