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기관투자자용 이더리움 거래 플랫폼 출시

피델리티가 기관투자자를 위한 ETH(이더리움)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피델리티 디지털에셋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가상자산 분야 자회사다. 피델리티는 향후 고객들이 ETH를 매수·매도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권도형, 싱가포르 떠나 두바이 거쳐 제3국행 추정

가상자산(암호화폐) 테라·루나 코인을 개발한 테라폼랩스 권도형 최고경영자(CEO)가 싱가포르를 떠나 제3국으로 거처를 옮긴 것으로 확인돼 수사당국이 권씨 체류지를 추적 중이다. 

 

남아공, 암호화폐를 금융상품으로 분류

남아프리카공화국이 가상자산(암호화폐)를 금융 상품으로 분류하는 규제안을 발표했다. 남아공 금융당국은 암호화폐를 '중앙은행이 발행하지 않지만 지불이나 투자 등의 목적으로 거래되거나 이전될 수 있는 가치의 디지털 표현물'로 정의했다.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금융자문 및 중개서비스 법안'에 포함된 새로운 규제안은 즉시 적용된다.

 

기관 매수 가능성…”약세장 마감 전 폭풍전야”

18일(현지시각)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상당량의 BTC(비트코인)가 인출되었다. 인출된 총 4만8000개의 BTC(약 9억5300만달러)는 현재 다른 거래소에는 유입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3~5년 동안 움직임이 없던 BTC가 이동한 것이다.

 

비트코인 시황: BTC 투자 수익은 보유 시간이 좌우할 것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는 큰 변동 없이 유지됐다. 코인데스크시장지수(CMI)는 0.80% 하락하며 상대적 보합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 폭을 보인 알트코인은 AAVE(에이브), MATIC(폴리곤)으로 둘 다 3% 이상 올랐다. UNI(유니스왑) 토큰은 한때 3.5% 상승했으며 최근 7일 동안 9.5% 올랐다.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토큰은 평균 거래량을 유지하며 상승했다.

현재 비트코인 매수 여부는 투자자의 시간에 달려있다. 시간 여유가 있는 투자자라면 좀 더 유리한 가격으로 비트코인을 축적할 수 있어 변동성 축소가 오히려 이득이 될 수 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