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엣지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 도지체인(DC)이 일주일 만에 3배 이상 가격이 급등하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27일 오후 2시 현재 도지체인은 전날 대비 6.14% 오른 0.001588달러(코인마켓캡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1주일간 200% 넘게 상승한 도지체인. 출처=코인게코.
최근 1주일간 200% 넘게 상승한 도지체인. 출처=코인게코.

25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 보도에 따르면 도지체인은 밈 토큰인 도지코인(DOGE)을 위한 폴리곤 엣지 기반의 스마트 계약 시스템이다. 지난 21일 가격이 오르기 시작해 0.0004달러 부근에서 거래됐다. 23일에는 0.0018달러까지 급등했다. 

도지체인의 시가총액은 약 4600만 달러(650억원)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체인 기반 프로덕트에 580만 달러 상당은 락업된 상태다. 락업은 코인을 발행할 때 암호화폐(가상자산) 시장에 유통되지 않도록 묶어 놓는 것을 말한다.

도지체인 커뮤니티 멤버들은 현재 ‘대량 소각’ 제안을 두고 투표 중이다. 해당 제안은 토큰의 총 공급을 모든 할당에 걸쳐 80% 줄이고, 남아있는 에어드롭을 48개월에서 6개월로 단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투표 참여자의 99% 가량이 찬성표를 던졌다.

 

● 도지체인 백서 엿보기

◎ 도지체인이란?

도지체인은 도지코인 보완을 목표하는 EVM 호환 블록체인이다. 지분 증명 블록체인으로서 도지체인은 도지코인에 확장성, 유용성과 보안을 더한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해 도지코인을 강화하는 게 목표다. 블록체인 게임,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및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게 하면서 이용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도지코인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도지체인 특징: 지분증명, 탈중앙화된 거버넌스, EVM 호환 블록체인, 크로스체인. 출처=도지체인 백서.
도지체인 특징: 지분증명, 탈중앙화된 거버넌스, EVM 호환 블록체인, 크로스체인. 출처=도지체인 백서.

* 참고

- EVM: 이더리움 가상 머신으로 개발자가 이더리움에서 디앱(dApp)을 구축하는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 도지코인과는 어떤 관계일까?

더 자세한 정보는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