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이 지난 27일 주최한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에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이용한 '이상한 고래 클럽'(Extraordinary Whales Club, EWC) 소셜 NFT 프로젝트를 선공개 했다. 사진은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한국지사장이 선공개된 작품 4점 중 2점에 대한 경매를 진행하는 모습. 출처= 김제이 코인데스크코리아
크립토닷컴이 지난 27일 주최한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에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이용한 '이상한 고래 클럽'(Extraordinary Whales Club, EWC) 소셜 NFT 프로젝트를 선공개 했다. 사진은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한국지사장이 선공개된 작품 4점 중 2점에 대한 경매를 진행하는 모습. 출처= 김제이 코인데스크코리아

글로벌 암호화폐(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올해 최고의 인기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우영우)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소셜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에 나선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추진에 앞서 부산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2 리셉션 행사에서 고래 실물 NFT 경매를 진행했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27일 부산시와 함께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를 열고 이철민 작가와 기획·제작한 고래 소셜 NFT 실물 4점을 선공개했다. 이 중 2점은 당일 경매를 통해 최고가 400만원에 낙찰됐다. 나머지 2점은 연내 개최되는 론칭 행사에서 다른 프로젝트들과 함께 별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경매 수익금의 일부는 해양환경 시민단체 핫핑크돌핀스와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된다.

이날 리셉션 행사에서 크립토닷컴은 우영우 제작사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의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드라마 우영우뿐 아니라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NFT 프로젝트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첫 번째 협력활동으로는 소셜 NFT프로젝트 '이상한 고래 클럽'(Extraordinary Whales Club, EWC)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한 고래 클럽 소셜 NFT 프로젝트는 우영우 드라마 속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 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첫 번째 프로젝트로 크립토닷컴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공개할 예정이다. 우영우 드라마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동시에 있는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뤘다. 자폐인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사회적 이슈를 잘 풀어낸 드라마로 평가받았다. 넷플릭스로 볼 수 있어 국외에서도 큰 반응을 이끌어 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한국 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국내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연결되는 웹3 시대에 NFT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에이스토리와 함께 국내 콘텐츠와 작가들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들을 발굴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세민 에이스토리 사장은 "앞으로도 뜻깊고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을 함께 출시해 사회적으로도 의미 있는 영향을 줄 수 있는 글로벌 NFT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제이 안녕하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 김제이 기자입니다. 국내 정책·규제, 산업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늘 깊고 정확하게 보겠습니다. 기사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과 메일, 트위터 모두 환영합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i. I'm Jey Kim, a reporter for CoinDesk Korea. I cover policy, regulation, and the web3 industry. If you have some feedback on articles, Please send it via comments, email, and Twitter. Thanks!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