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트위터 공식 인수...향후 행보는?

28일 오늘 일론 머스크가 공식적으로 트위터의 새로운 소유주가 됐다.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트위터 공식 결제수단으로 도입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 일주일 간 도지코인 가격이 31.15% 급등했다. 이에 대해 CNBC는 "도지코인의 상승은 투기성으로 보인다"며 "도지코인은 신뢰할 수 없는 코인"라고 평했다.

 

박선영 교수 "한국 암호화폐 상황, 2008년 파생시장과 유사"

지금 우리나라의 암호화폐(가상자산) 상황이 2008년 국내 파생상품 시장과 매우 유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선영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는 28일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2' 강연에서 "미국의 통화정책 기조로 인해 글로벌 금융시장이 약세장으로 진입했고, 올해 테라-루나 사태가 시장 전체에 경각심을 일으킨 뒤 디지털자산기본법 논의가 되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유사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 교수는 암호화폐 다음 사이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박 교수는 "크립토의 다음 사이클은 다른 글로벌 금융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미국이 긴축정책을 멈출 때 온다"며 "따라서 관련 산업 종사자들은 다음 사이클이 올 때까지 매우 큰 노력을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BWB 2022] 크립토닷컴 '우영우' 고래 소셜 NFT 경매

글로벌 암호화폐(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올해 최고의 인기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우영우)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소셜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에 나선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추진에 앞서 부산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2 리셉션 행사에서 고래 실물 NFT 경매를 진행했다. 이날 리셉션 행사에서 크립토닷컴은 우영우 제작사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의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드라마 우영우뿐 아니라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NFT 프로젝트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람다256, 바른손E&A와 NFT 기반 영화 커뮤니티 만든다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이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2'에서 영화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E&A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영화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람다256은 블록체인 서비스 루니버스를 통해 웹3.0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역할을 지향하고 있다. 기업들이 웹3.0에 진입하는 개발 도구 환경을 지원한다. 루니버스는 이번 웹3.0 업그레이드를 통해, NFT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보강한 셈이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