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자들의 매집이 재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퀀트
크립토퀀트 2022년 11월2일 09:20

* 본문은 크립토퀀트 퀵테이크 내 ‘theKriptolik’의 포스팅을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채굴자들의 매집이 재개됐습니다. 이는, 단기적으로 전반적인 흐름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참고

- 채굴자들이 BTC(비트코인) 매집을 재개하면서 채굴자들의 지갑 잔고가 다시 증가하기 시작한 겁니다. 시장에 BTC가 덜 유입될 것을 의미합니다.

-채굴자의 BTC 보유량이란 채굴풀 참여 지갑들이 보유 중인 코인의 총량으로, 채굴자들이 아직 매도하지 않고 보유 중인 코인의 양을 나타냅니다. 채굴자들이 매도를 시작하면 대규모 매도 물량이 발생하며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수를 시작하면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채굴자 보유량 추이. (지난달 21일부터 현재까지) 출처=트레이딩뷰.
채굴자 보유량 추이. (지난달 21일부터 현재까지) 출처=트레이딩뷰.

▶ 비트코인 채굴자 보유량 실시간 차트 보기

BTC 채굴 기업 아르고 블록체인이 유동성을 위해 27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하지만 런던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아르고 블록체인은 주주들에게 보낸 성명에서 “주식 매각을 통한 더 많은 현금 조달 계획은 성공적이지 않았고 완료되기 힘들다”고 명시했습니다.

*참고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아르고 블록체인의 보통주 매각을 통한 자금 조달이 실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초 이 기업은 8700만 주를 발행해 단독 투자자로부터 2700만 달러 상당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을 알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헤드샷 2022-11-02 15:07:28
호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