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계 최대 암호화폐(가상자산) 옵션 거래소 데리빗: 데리빗 핫월렛(온라인 지갑)이 해킹되었습니다. 고객들의 자금은 안전하며 손실은 회사의 준비금으로 충당할 것입니다. 핫월렛은 지난 1일 자정 직전 해킹되어 2800만달러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 참고

- 데리빗 공식 계정은 "콜드월렛(오프라인 지갑)에는 영향이 없다"며 "고객 자금의 99%를 콜드월렛(오프라인 지갑)에 보관한다"고 밝혔습니다.

 

2. 암호화폐 전문 매체 블록웍스 리서치: JP모건이 첫 온체인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디파이(탈중앙화금융)의 미래에 어떤 의미가 될까요?

* 참고

- 블록체인 리서치는 이 거래가 ▲ 은행의 디파이 합류 ▲ 기본 토큰은 이더리움이 될 것 ▲ 자격 증명 확인 등을 시사한다고 분석했습니다.

 

3. 암호화폐 투자자 및 분석가 마일즈 도이처: 바이낸스의 CEO 자오창펑은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에 5억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바이낸스는 BNB(바이낸스코인), DOGE(도지코인), MASK(마스크네트워크)로 구성된 "블루버드 인덱스"를 출시했습니다. 트위터의 로고는 파랑새입니다. 블루버드 인덱스는 트위터 결제에 이 암호화폐들이 사용된다는 암시일까요?

* 참고

-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후 트위터 결제에 어떤 암호화폐가 도입될지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