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도형 "컨퍼런스 열고 검·경 모두 초대"

테라USD와 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가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해명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4일 자신의 트위터에 "밋업이나 컨퍼런스를 열고 지금의 상황을 극복할 것"이라며 "전 세계 경찰과 검찰들의 참석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행기표까지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국가와 그 재산은 국제법상 일반적으로 외국의 재판관할권에 따르지 않는다는 뜻의 주권면제를 주장하기도 했다.

 

서클, 블랙록 펀드로 USDC 준비금 이전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USD코인(USDC)의 준비금이 내년 1분기까지 블랙록이 설정한 전용 펀드로 이전된다. USDC 발행사 서클은 준비금 이전 작업을 내년 3월 말까지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설정한 펀드 이름은 '서클 리저브 펀드'다. 지난 5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됐다. 서클에 따르면 USDC의 발행액은 439억달러(약 62조원) 규모다. 현금 441억달러와 미국 단기 국채로 뒷받침되고 있다. 보유 자산의 보관은 뉴욕 멜론 은행이 맡는다.

 

피델리티, 수수료 없는 개인용 암호화폐 상품 신청 받는다

세계적인 금융회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개인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가상자산) 상품 신청을 받고 있다고 3일(현지시각) 밝혔다. 피델리티의 암호화폐 투자 전문 자회사 피델리티 디지털에셋은 이미 기관 고객을 위한 암호화폐 투자상품을 판매 중이다. 피델리티에 따르면 새로운 암호화폐 상품은 비트코인과 이더(이더리움) 거래를 제공하며 수수료는 없다. 다만 최대 1%의 스프레드가 부과된다.

 

[코인시황] 연속적인 금리 인상에도 비트코인·이더리움 상승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는 최근 2주 동안 큰 변동 없이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소폭 상승해 2만200달러에서 유지되고 있다. 같은 기간 이더리움도 2% 상승해 1500달러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 기타 주요 알트코인도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웹3 플랫폼 파일코인과 스토리지 기본 토큰은 각각 14%, 10% 이상 올랐다. 알위브의 기본 토큰 AR은 어제 하루 동안 60% 급등했다. 이 가운데 코인데스크시장지수(CMI)는 약 2% 상승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