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페이프로토콜 
출처=페이프로토콜 

페이코인(PCI) 발행사인 ‘페이프로토콜’(Payprotocol AG)이 ‘이용자 보호센터’를 신설한다고 7일 밝혔다.

페이코인 이용자 보호센터는 △유통계획 사전 공시 △회사 소유 지갑의 보유 내역 실시간 공개 △결제 이용자 및 결제 가맹점 보호기금 신설 △결제서비스 피해 신고센터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결제 이용 고객과 결제 가맹점의 보호까지 입체적인 이용자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통계획 사전 공시는 매월 사전에 회사가 보유한 페이코인의 이동과 관련한 정보를 공개한다. 공시된 범위 내에서의 페이코인의 유통과 함께 그 집행 실적에 대해서도 다시 확인 공시하는 제도다. 디지털자산 유통 시장의 시장 교란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이용자가 페이코인을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용자 보호기금도 신설한다. 이를 통해 사기, 도용 등의 피해뿐 만 아니라 해킹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피해 최소화를 위한 이용고객 보상제도를 운영하는 한편 디지털자산 시장의 급격한 변동으로 인해 가맹점이 정산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페이프로토콜 관계자는 "금융당국의 가이드에 적극 협조해 건전한 디지털 자산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결제네트워크망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