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3 플랫폼 '나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만
김기만 2022년 11월11일 16:55

위메이드가 만드는 웹3 플랫폼 '나일(NILE)'이 11일 정식 사이트를 열었다.

나일은 다오(DAO), 라이프(LIFE),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커뮤니티(COMMUNITY), 토큰스(TOKENS) 등 총 5개의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다오(DAO)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커뮤니티가 자체적인 토크노믹스의 생성과 운영을 투명하고 손쉽게 할 수 있도록 7개의 컴포넌트를 가진 네이트 프로토콜을 탑재한 서비스다. 최초 라인업으로 ‘원더 다오(WONDER DAO)’와 ‘아티움 다오(ARTEUM DAO)’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라이프(LIFE)에서는 웹3 기반의 다양하고 선도적인 디앱과 프로젝트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토큰 기반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는 특정 토큰, NFT 홀더만이 접근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중심으로 나일의 사용자들은 손쉽게 홀더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토큰과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와 이러한 토큰의 자산가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서비스 토큰스(TOKENS)도 이용할 수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은 거의 모든 곳에 적용돼 새로운 디지털 이코노미를 구축하게 된다”며 “우리 삶의 모든 경제적 활동을 투명한 블록체인 위에 올리는 것이 나일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