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투자자들이 제미니를 떠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퀀트
크립토퀀트 2022년 11월18일 09:27

* 본문은 크립토퀀트 퀵테이크 내 ‘Mignolet’의 포스팅을 번역 편집한 글입니다.

제미니의 스테이블코인 보유 현황
제미니의 스테이블코인 보유 현황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제미니의 스테이킹 서비스가 중단됐습니다. 이후 고객들은 거래소를 떠나고 있습니다. 역대 가장 많은 인출량이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

-16일(현지시각) 거래량 기준 세계 6위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는 일부 서비스의 자금 인출을 일시 중지했습니다.

-제네시스는 FTX 관련 계좌에 파생 상품 1억7500만 달러 상당을 투자했으나 FTX가 파산 보호 신청을 하면서 해당 자금이 묶인 바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신규 대출과 환매를 중단하면서 제미니도 영향을 받았고, 제미니는 같은 날 제네시스와 함께 운영 중이던 ‘제미니 언(Earn)’ 자금 인출을 일시 중지하게 됐습니다. 제미니 언은 고객이 암호화폐를 맡기면 이자를 주는 서비스로, 제네시스는 제미니의 대출 파트너였습니다.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 데이터 너드는 크립토퀀트 및 난센의 데이터를 인용해 최근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에서 마이너 알트코인을 제외하고도 8억5000만 달러 상당의 유출이 일어났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구체적으로 2억3000만 달러 상당의 스테이블코인, 2만2000BTC(약 3억7000만 달러), 20만ETH(약2억5000만 달러) 등이 출금됐다”며 “스테이블코인 준비금도 1억 5000만 달러 수준으로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