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코인' 나오나…SNS서 출시설 확산
홍콩 출신 개발자, 트위터 웹 앱서 코드 추출
트위터 코인 관련 게시물 올린 뒤 계정 사라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이 기자
김제이 기자 2022년 12월6일 11:00
일론머스크와 트위터 로고 일러스트. 출처=셔터스톡
일론머스크와 트위터 로고 일러스트. 출처=셔터스톡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트위터를 중심으로 '트위터 코인'이 나온다는 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홍콩 출신의 개발자이자 유명 IT 블로거인 제인 만춘 웡(Jane Manchun Wong)이 5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트위터 코인 이미지를 게재했기 때문이다.

이날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웡이 자신의 트위터에 최신 버전 트위터 웹 앱에서 추출한 코드에서 발견한 트위터 코인 이미지와 트위터의 팁스(Tips) 기능 내 코인 섹션의 이미지를 공유했다. 해당 트윗은 올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비공개로 전환됐다.

제인 만춘 웡은 소프트웨어의 설계 과정을 역추적해 코드를 파악하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으로, 유명 IT 업체들의 공개 소스코드를 이용해 그들이 준비 중인 프로젝트 분석해 정확한 예측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웡은 "트위터의 웹 앱에서 추출한 트위터 코인의 아이콘은 트위터가 진행 중인 암호화폐 통합 팁 기능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것들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며 "정확하게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도지코인의 아버지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0월 말 트위터를 인수했다.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후 일종의 라디오 중계와 같은 트위터 스페이스 기능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에 대한 관심을 재차 강조한 바 있다.

머스크는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트위터가 법정통화와 암호화폐에 두 개를 모두 지원하는 건 쉬운 일"이라고 언급하며, 트위터에 암호화폐 결제 기능을 도입을 암시하기도 했다.

한편, 더블록은 웡과 링크드인 메시지를 통해 인터뷰를 한 뒤 웡의 링크드인 프로필이 비활성화 됐다고 전했다. 링크드인 외에도 웡의 트위터, 인스타그램은 모두 비활성화된 상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