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개발자 “스테이킹된 ETH 내년 3월 출금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소미 기자
선소미 기자 2022년 12월9일 10:30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이더리움에 스테이킹했던 ETH(이더) 물량을 내년 3월 출금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8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회의에서 개발자들은 "내년 3월 예정 중인 상하이 업그레이드에 스테이킹된 ETH 출금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상하이 업그레이드에는 비콘 체인에 스테이킹된 ETH 인출을 가능하게 하는 EIP 4895 코드가 포함된다. 

개발자들은 “상하이 업그레이드에 EOF(EVM 오브젝트 포맷)를 구현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실행을 위한 이더리움 가상머신 업그레이드가 포함될 예정”이라며 “EOF 구현이 너무 복잡해지면, 이 작업을 내년 가을로 연기해 스테이킹된 ETH 출금은 연기 없이 계획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OF는 이더리움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인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을 크게 개선하기 위한 EIP의 집합이다. 

이들은 내년 가을 진행 예정인 두 번째 하드포크 EIP 4844 진행에도 동의했다. EIP-4844는 용량은 높이고 수수료는 낮춰주는 ‘프로토-댕크 샤딩’을 더해 레이어2의 수수료를 대폭 인하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다. 

한편 이들은 상하이 업그레이드 테스트넷인 산둥의 진행을 중단하고 다음주에 새로운 퍼블릭 테스트넷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