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USDT, USDC로 전환하면 수수료 면제”

9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안정성과 신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전 세계 소매 고객이 USDT를 USDC로 전환할 수 있게 수수료를 면제하겠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에서 "USDC는 규제 금융기관에 보관된 현금과 단기 국채로 100% 뒷받침된다"며 "USDC는 언제나 미 달러화로 1:1 상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테라 사태’ 권도형, 두바이 거쳐 세르비아로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수단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거쳐 세르비아에 체류한 첩보를 입수해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법무부는 세르비아 정부에 수사 공조를 요청하는 절차를 진행 중이다.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이 적색수배를 내린 권 대표는 지난 4월 말 출국해 싱가포르에 머무르다가 10월 두바이로 출국했다. 검찰은 권 대표가 형사 처분을 피할 목적으로 해외에 도피했다고 보고 공소시효를 정지했다.

 

신세계 NFT 푸빌라 "타임스퀘어에서 실물로 만나요"

연말을 맞아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푸빌라 세계관 대체불가능토큰(NFT) 팝업 행사와 17m 높이의 초대형 푸빌라 벌룬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하얀 곰을 닮은 솜뭉치 캐릭터 푸빌라는 신세계가 만든 NFT로, 국내 NFT 프로젝트 중 최다 홀더를 보유 중이다. 푸빌라 세계관의 NFT 팝업 행사는 이달 22일부터 31일까지 타임스퀘어점 1층에서 진행된다. 푸빌라뿐 아니라 다양한 동물 조형물들의 NFT 이미지를 감상하고 라운지 이용권, 발렛 주차 이용권 등 오프라인에서 누릴 수 있는 푸빌라의 NFT 등급별 혜택도 제공된다. 

 

람다256 '죽은 마법사의 도시' NFT 출시 예정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이 김칸비 작가의 웹툰 '죽은 마법사의 도시'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죽은 마법사의 도시' 디지털 콜렉터블 NFT는 동명의 웹툰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작품 속 캐릭터를 3D 기술로 새롭게 디자인해 제작된다. 람다256의 NFT 거래소 사이펄리에서 출시될 계획이며, 출시일·발행량 등 자세한 내용은 차후 사이펄리 디스코드 커뮤니티에서 공지된다.

 

바이낸스 준비금 증명 보고서' 되레 의문만 커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준비금 증명 보고서를 공개했지만 재무구조는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 보고서는 글로벌 회계법인 마자스가 바이낸스의 요청에 따라 작성했으며, 감사보고서로 보긴 어렵다”고 평가했다. 또 바이낸스의 부채와 자산은 각각 59만7692개의 BTC(비트코인)와 58만2486개의 BTC로 기재됐는데, 부채가 자산보다 3% 가량 많았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전 집행 변호사인 존 리드 스타크는 "바이낸스의 준비금 증명 보고서는 내부 재무 통제의 정보가 없고 의견이나 보증 결론이 없다"며 "SEC 집행 변호사로 18년 이상 근무한 나는 이러한 상황을 두고 '위험 신호'라고 정의한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