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발언 이후 비트코인·이더리움 나란히 하락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의 며칠 전 발언을 보면, 그는 인플레이션이 진정되고 있음을 인정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14일 상승 이후 조정되고 있다. 금리 인상 폭은 예상대로 줄었지만, 시장은 내년까지 금리 인상을 철회할 계획이 없다는 파월의 발언에 충격을 받은 모습이다. 비트코인 펀딩비는 최근 마이너스 영역으로 떨어졌으며, 이는 약세 심리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비트코인에 대한 불확실성 탓에 지난달 펀딩비는 변동 폭이 컸다. 

 

크립토닷컴, 브라질서 암호화폐 결제기관 첫 선정

글로벌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브라질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공인 결제기관이 됐다. 브라질에서 해당 자격을 취득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크립토닷컴이 처음이다. 브라질에서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서비스도 지속할 수 있게 됐다. 마르코스 잔 크립토닷컴 법무 책임자는 "라틴 아메리카는 암호화폐 채택의 주요 동인이며 규제 기관들도 이를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짚었다.

 

트럼프, NFT 트레이딩 카드 컬렉션 출시

15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대체불가능토큰(NFT) 트레이딩 카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폴리곤 블록체인에서 발행된 이 컬렉션은 총 4만5000개의 NFT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 트레이딩 카드는 99달러다. 이더(ETH)나 신용카드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컬렉션은 트럼프 대통령의 첫 번째 공식 NFT 프로젝트다. 트럼프는 “이 NFT는 아주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라며 “빠르게 판매가 완료될 것 같으니 지체하지 말라”고 말했다. 

 

미 하원 의원 "암호화폐 과세 연기해야"

패트릭 맥헨리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소속 공화당 최고위원이 암호화폐 과세 시기를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맥헨리 의원은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에게 서한을 통해 "인프라투자와 일자리법안(IIJA)에 포함된 암호화폐 세금 조항의 시행을 연기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자신들의 가상자산 과세에 대한 요구사항과 준수에 필요한 명확한 방향을 설정한 후에 과세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쟁점은 브로커의 정의다. 브로커의 정의 해석에 따라 과세의 의무가 더욱 확장될 수 있기 때문이다.

키워드

#오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