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원
출처=코인원

국내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오는 21일 암호화폐 비거래형 서비스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이더리움(ETH) 2.0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테이킹은 보유한 암호화폐를 블록체인 시스템에 위임해 운영·검증 작업에 간접 참여하고 보상으로 해당 토큰을 받는 서비스다.

코인원의 플러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이용시 이더리움 재단의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인증을 완료한 코인원 개인회원이라면 두세 번의클릭 만으로 이더리움 재단의 스테이킹 서비스에도 신청이 완료된다.

모집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되며, 0.01ETH 단위로 최대 32ETH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여 종료 일정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스테이킹 기간은 이더리움 상하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는 시점까지로 재단 정책에 따른다. 지난 8일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2023년 3월에 스테이킹된 ETH를 출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플러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에 참여한 ETH는 위임신청 후 이더리움 재단의 상하이 업데이트를 통한 리워드 분배 완료 시까지 ▲위임해제 ▲입출금 ▲매수 ▲매도 등이 불가능하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을 시작으로 가상자산 침체기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는 플러스 상품들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