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핑거랩스
출처=핑거랩스

국내 코스닥 상장사 FSN의 블록체인 자회사 핑거랩스가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노커스 글로벌은 멀티체인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펠라즈를 운영하고 있다.

핑거랩스는 이번 투자로 엔터테인먼트 멀티체인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생태계 등 NFT 생태계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또 이노커스가 펠라즈를 통해 다져온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노커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한국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웹3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투자한 울트라뮤직페스티벌(UMF)·스트라이크뮤직페스티벌(STRIKE) 등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페스티벌에 핑거랩스의 NFT 지갑 페이버렛을 활용할 예정이다.

김동훈 핑거랩스 대표이사는 "이노커스는 다양한 국가의 기업에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핑거랩스의 프로젝트들이 NFT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핑거랩스는 선미야클럽 등 다수의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를 출시했다. 또 홍콩의 제노홀딩스와 공동으로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클루시브를 운영하는 등 생태계 확장에 힘써왔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