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국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영국 국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영국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더 많은 책임을 부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금융 중개사, 수탁업체에도 더욱 엄격한 규제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 등에 따르면 영국 재무부가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 플랫폼과 대출(렌딩)업체에 대한 규제 계획을 제시하는 의견수렴서를 발표했다. 영국 정부는 오는 4월30일까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앤드류 그리피스 영국 재무부 금융서비스 총괄은 "경제를 성장시키고 기술 변화와 혁신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여기엔 암호화폐 기술도 포함한다"면서도 "하지만 강력하고 투명하며 공정한 표준을 보장함으로써 새로운 기술을 수용하는 소비자를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영국은 지금까지 암호 규제를 위한 잠정적인 조치를 취해 왔다. 지난해 7월 의회에 처음 발의된 금융서비스시장법(FSMB)에는 스테이블 코인과 이른바 '디지털 결제 자산'에 대한 규제를 포함했다. 암호화폐 규제당국에 더 많은 감독권을 줄 수 있는 FSBM은 영국 의회에서 논의되고 있으며 오는 4월까지 최종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해 4월 영국은 암호화폐 산업의 글로벌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기도 했다. 하지만 FTX의 몰락 이후 거래소에 대한 규제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김제이 기자 안녕하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 김제이 기자입니다. 국내 정책·규제, 산업을 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늘 깊고 정확하게 보겠습니다. 기사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과 메일, 트위터 모두 환영합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Hi. I'm Jey Kim, a reporter for CoinDesk Korea. I cover policy, regulation, and the web3 industry. If you have some feedback on articles, Please send it via comments, email, and Twitter. Thanks!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