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블록체인 기반 우주탐험 게임 출시

등록 : 2018년 6월 10일 11:50

Search Giant Baidu Is Launching a Blockchain Space Game

출처 : 바이두 웹사이트

중국 최대 검색엔진 기업 바이두(百度)가 금요일,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슈퍼체인(SuperChain)을 공개한 지 불과 며칠 후에 네이티브 블록체인 게임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우주”라는 뜻의 두유주(度宇宙)라는 이름의 새 게임은 이용자가 블록체인에서 가상의 우주 여행을 하며 여러 아이템을 모아 자신의 행성을 건설하는 게임이다.

게임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블록체인상의 토큰과 같은 보상에 해당하는 게임 아이템은 처음에는 에어드롭으로 주어진다. 이어 사용자가 더 많은 아이템을 모아 자신의 행성을 개발하기 시작하면 행성의 중력이 커지면서 더 많은 아이템을 빨아들이고 이를 통해 처음에는 잠겨있던 새로운 미션이나 기능이 계속 해제되고 추가된다.

바이두의 한 관계자는 코인데스크에 “기본적으로 암호화폐와 같은 자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그저 거래하는 것 말고도 얼마든지 많다는 사실을 게임 이용자들이 직접 경험해보도록 하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라고 말했다.

바이두는 “두유주는 새로운 암호화폐가 아니며, 디지털상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실험에 가깝다”고 말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블록체인을 활용할 것인지 등 게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며, 그저 다음주에 게임이 출시될 것이라고만 밝혔다.

앞서 이번 주 월요일, 바이두 블록체인 부서의 수석 과학자 샤오웨이는 바이두의 자체 블록체인 슈퍼체인을 공개했다. 슈퍼체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초당 10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을 만큼 용량을 키운 프라이빗 블록체인이다.

바이두는 또 지난 1월에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했고, 지난달에는 위키피디아와 비슷한 온라인 백과사전 서비스 바이두 백과(百度百科)에서 정보가 수정된 기록을 블록체인에 저장하기 시작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