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블록체인 개발 콘테스트 ‘아이콘 TX 챌린지’ 실시

등록 : 2019년 5월 7일 12:45

출처=아이콘(ICON) 제공

출처=아이콘(ICON) 제공

 

아이콘(ICON)이 총 상금 100만 ICX(아이콘 암호화폐)이 걸린 블록체인 개발 콘테스트 ‘아이콘 TX 챌린지(ICON TX Challenge)’를 오는 6월 3일부터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블록체인 개발에 관심있다면 누구나 아이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댑(DApp, 탈중앙형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를 제작해 참가하면 된다.

아이콘은 오는 6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달 간 진행하는 콘테스트 기간 참가자들에게 운영비용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콘은 “그동안 전공(Transaction, TX) 비용, 서버 호스팅 비용, 기술적 장벽 등이 블록체인 개발 시도를 막았지만, ‘아이콘 TX 챌린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빠르게 검증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콘테스트 참가를 위해서는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는 스마트 계약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아이콘 프로토콜을 이용해 아이콘의 자체 스마트 계약 구현 환경인 ‘스코어(SCORE)’를 제작한 뒤 검수가 완료되면, 이를 활용한 댑 또는 웹사이트를 개발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참가가 확정된 팀에게는 참가 상금으로 각 200 ICX가 주어지며, 콘테스트 기간 내 스코어를 통해 발생하는 트랜잭션에 대해서는 1 TX 당 0.01 ICX의 별도 리워드가 지급된다. 아이콘은 총 6팀을 선정해 각 5만 ICX의 상금을 시상한다고 밝혔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아이콘 TX 챌린지’를 통해 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댑 개발 환경을 경험하고, 나아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생태계 확장으로까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는 아이콘 메인넷의 안정성 및 트랜잭션 처리 성능에 대한 공개 실증이기도 한 만큼, 많은 미래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콘테스트 참가 신청은 7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콘 개발자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