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고려대 등 전 세계 17개 대학교에 블록체인 연구기금 5천만 달러 지원

등록 : 2018년 6월 5일 10:01

이미지 출처: 고려대학교

리플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연구를 진행하는 대학교들에 지원할 연구기금 5천만 달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국제대학블록체인연구협의회(UBRI, University Blockchain Research Initiative)는 월요일 분산원장 결제 분야의 스타트업 리플이 우리나라 고려대학교를 비롯한 전 세계 17개 대학교에 블록체인 관련 연구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리플은 또 연구협의회에 속한 대학들에 총 5천만 달러의 연구기금과 함께 연구에 필요한 기술 지원과 전문적인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학들은 원하는 연구 주제를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고 리플은 덧붙였다.

은행, 송금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점점 더 많이 도입되는 가운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여러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인 리플은 블록체인에 관한 이해와 혁신을 촉진하고자 함께 연구·개발에 나설 기관을 물색해 왔다. 리플은 또 이번에 지급하는 연구기금이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연구하는 데 필요한 교육과정을 마련하는 데도 쓰이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프린스턴대학교의 IT 정책 센터(CITP)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정책이 미국과 전 세계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몇몇 대학교에서는 관련 연구가 시작됐다.

국제대학블록체인연구협의회는 또 MIT의 컴퓨터과학 인공지능 연구소의 핀테크 분야 연구에도 참여해 블록체인, 암호화폐, 사이버 보안, 국제 결제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협의회에 속한 17개 대학 가운데는 미국 대학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고려대학교를 비롯해 호주, 브라질, 캐나다, 유럽, 인도의 대학도 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