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블록체인 전담 부서 만든다

등록 : 2019년 8월 6일 10:10

Mastercard Is Building a Team to Develop Crypto, Wallet Projects

출처=셔터스톡

결제 업체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폭넓게 영입하고 있다. 여러 임원직을 포함한 마스터카드의 적극적인 영입 행보에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와 지갑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현재 마스터카드 채용 사이트를 보면 선임 블록체인 엔지니어, 제품 개발 및 혁신 총괄, 제품관리 부사장, 암호화폐 및 지갑 제품관리 팀장 등 여러 구인 공고가 올라와 있다.

직함만 보면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와는 전혀 관련이 없을 것 같은 네트워크기술 기반 상품관리 부사장, 결제플랫폼 및 네트워크 관리, 전략 프로그램 관리 선임 연구원 등 직책을 뽑을 때도 블록체인 기술에 익숙한 인재를 선호한다고 마스터카드는 밝혔다.

채용 공고에 나온 설명에 따르면 암호화폐 및 지갑 제품관리 팀장 지원자는 암호화폐 분야에 경험이 있어야 하며, “아이디어를 모아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고 디지털 지갑을 포함해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일”을 맡는다.

암호화폐 및 지갑 제품관리 팀장은 제품관리 부사장, 제품 개발 및 혁신 총괄과 함께 마스터카드의 특허를 관리하는 업무에 참여하며, 암호화폐 지갑 관련 신기술이 있으면 특허를 신청하는 일을 맡는다. 그 밖에도 채용 공고에서는 글투에서조차 암호화폐 업계의 경험을 우대하는 동시에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을 장려하는 분위기가 읽힌다.

기존의 판을 뒤엎는 새로운 힘과 기술을 두려움 없이 익히고 자신에게 유리한 기술로 길들이는 데 필요한 용기와 소질이 있으신가요?

암호화폐와 결제 분야의 새로운 기술이 만나는 최첨단의 분야에서 일하고 싶으신가요?

나중에 손주들을 앉혀놓고 할머니가/할아버지가 이걸 만들었다고 자랑스럽게 들려줄 만한 무언가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이 있으신가요?

위에서 설명한 내용 가운데 하나라도 자신에게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연락하세요. 마스터카드가 당신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새로 꾸릴 블록체인 부서는 마스터카드 안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홍보하고 지지하는 일도 맡는다. 팀장과 부사장은 블록체인 부서를 이끄는 데 그치지 않고, “마스터카드와 관련된 수많은 관계자와 이해당사자들이 공유하고 합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관련 비전을 세워 알리는 일”을 이끈다.

마스터카드는 페이스북의 자체 암호화폐 리브라의 거버넌스를 맡을 리브라연합의 창립회원으로도 참여한다. 페이스북은 현재 디지털 지갑을 만들고 운영할 자회사 칼리브라(Calibra)에서 일할 임원과 기술자들을 뽑고 있지만, 동시에 지난달 상·하원 청문회에서 칼리브라가 리브라의 유일한 지갑이 되는 것은 아니라며 리브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지갑 서비스 업체들의 자유로운 경쟁을 보장하겠다고 답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세요.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