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협회·코인데스크 ‘자금세탁방지 세미나’ 25일 개최

등록 : 2019년 11월 5일 18:00 | 수정 : 2019년 11월 8일 16:17

 

자금세탁방지 규제 준수는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의 발등에 떨어진 불입니다. 하지만 국내 법규는 언제 마련될지 기약이 없고,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기준은 아리송하기만 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건지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한국블록체인협회와 코인데스크코리아가 함께 암호화폐 AML 실무 세미나를 준비했습니다.

업비트의 컴플라이언스 컨설팅을 수행중인 KPMG와 다수의 전통 금융기업, 핀테크 회사 및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레그테크 기반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옥타솔루션, 블록체인 보안 전문기업 웁살리시큐리티, 법무법인 태평양, 일본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트래블룰(travel rule) 준수 솔루션 Sygna Bridge를 구축중인 CoolBitX가 함께 합니다.

자금세탁방지 의무의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부터 각 기업들이 규제 준수를 위해 검토해야 할 사항과 밟아야 하는 절차,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도입과 업무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점에 이르기까지 최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일시: 2019년 11월25일(월) 오후 2시~오후6시

장소: 역삼역 GS강남타워 25층 강당(서울 강남구 논현로 508)

주최: 한국블록체인협회·코인데스크코리아

참가비: 5만원

세미나 참가신청

<프로그램>

개회사: 오갑수 한국블록체인협회장

FATF 가이던스와 상호평가기준에 대한 이해 및 특금법 개정 전망
-법무법인 태평양 박종백 변호사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자금세탁방지 준비 현황
-CoolBitX CEO Michael Ou

암호화폐 거래소 AML 체계 구축을 위한 과제 및 업계 공통 기준의 필요성
-KPMG 문철호 상무이사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실무에 대한 이해
-옥타솔루션 박만성 대표이사

암호화폐 AML 솔루션의 기능과 실제 운용사례
-웁살라시큐리티 패트릭 김 대표

각종 제보 및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