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시세제공:고팍스

가이드

뉴이코노미무브먼트 (NEM)

뉴이코노미무브먼트(NEM)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개량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단순하고 확장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총 발행량이 90억개로 인플레이션율 0%를 목표로 한다.

NEM은 블록을 발행하고 수수료를 얻는 것을채굴이 아닌하베스팅(harvesting)’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PoI(proof of Importance)라는 합의 메커니즘은 누가 하베스팅할 수 있는지를 정하는 역할을 한다. 계정이 처리하는 거래가 많을수록 네트워크에 의한 중요성이 커지고, 따라서 하베스팅할 수 있는 확률이 상승한다. 하베스팅의 최소 요건은 10,000 XEM 이상을 보유하는 것이다. 하베스팅은 local delegated로 나뉘어 운영되는데, 이 두 방법에는 시스템적인 차이가 있다. 한편, 수수료는 처리된 거래액의 0.01%만큼 받게 된다.

NEM은 거래 시 복수의 서명을 해야 하는 다중서명 계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해킹을 비롯한 위험에 대해 보안을 더욱 강화한다. 이외에도, 노드의 자동검증 평판 시스템, 메시지 시스템, 네임스페이스, 모자이크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일본 금융기관들은 NEM의 매력과 잠재력을 보고 적극적으로 투자했다. 일본의 상업용 블록체인인 미진에서 NEM을 소프트웨어로 활용 중이고, 테크뷰로사와 드래곤 플라이 핀테크사가 일본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 NEM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제공: 업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