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하이퍼레저 컨소시엄 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naliese Milano
Annaliese Milano 2018년 3월30일 23:34
이미지 출처: gettyimages


리플이 리눅스 재단의 하이퍼레저 블록체인 컨소시엄에 합류했다.

하이퍼레저 컨소시엄은 지난 수요일, 리플을 포함한 14개 회사가 새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하이퍼레저는 2015년 말 발족한 이래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회사와 단체가 가입했다. 이번에 합류한 회사들에는 지난해 크레딧 유니온 사들이 결성한 또다른 컨소시엄으로 산업체 대상 서비스 회사를 표명한 CU레저(CULedger) 도 포함되어 있다.

“하이퍼레저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은 기업용 자바 프로그램에 인터레저 프로토콜(ILP)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리플의 CTO 스테판 토마스의 말이다.

ILP는 지금까지 자바스크립트에서만 사용가능했다. 그러나 지난해 리플은 ILP를 자바 프로그램 언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일본의 시스템 통합 업체인 NTT 데이터와 공동으로 개발을 시작했다.

두 회사는 곧바로 자바 기반의 프로토콜을 하이퍼레저에 제출했으며 이 기술은 하이퍼레저 퀼트라 불린다.

“하이퍼레저 퀼트 프로젝트는 하이퍼레저 블록체인을 XRP 레저, 이더리움, 비트코인(라이트닝), 라이트코인, 모자루프, 리플넷 등과 같은 ILP 기능을 가진 지불 시스템과 연동시킨다. 이는 가치의 인터넷이라는,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처럼 돈 역시 그렇게 이동할 수 있게 되리라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토마스의 설명이다.

2018년은 하이퍼레저 컨소시엄에 바쁜 한 해가 될 것이다. 올해에만 세 개의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을 1.0으로 버전을 올리거나 사용 가능하게 만들 계획이며,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의 개발을 촉진할 기업용 블록체인 제작 툴을 내놓을 예정이다.

번역 : 뉴스페퍼민트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