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GMO인터넷 그룹, 보상으로 비트코인 얻는 게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olfie Zhao
Wolfie Zhao 2018년 6월3일 11:36
gettyimages


 

일본의 거대 IT 기업 GMO 인터넷 그룹이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앱을 개발했다고 지난 목요일 공식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크립토칩스(CryptoChips)라는 이름의 이 새로운 앱은 GMO가 개발한 실시간 영토전쟁 게임 윔지컬 워(Whimsical War)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서비스는 오는 8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iOS 혹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어는 랭킹이나 목표 달성 수준에 따라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게 된다.

다시 말해 채굴기를 통해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회사로부터 비트코인을 직접 수령하는 것이다. GMO 인터넷은 지난해 12월 자체 비트코인 채굴 운영체제를 선보였으며, 늦어도 올해 8월까지는 클라우드 채굴 서비스도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GMO 인터넷은 이번 크립토칩스 출시가 일반 대중이 암호화폐와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을 받아 사용하려면 디지털 지갑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앞으로는 비트코인 외에 더 많은 암호화폐가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다른 모바일 게임으로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크립토칩스 출시 소식은 GMO 인터넷이 세계 최초로 7나노미터(㎚) 비트코인 채굴칩을 개발했다고 공식 발표한 지 일주일 만에 전해졌다. 해당 채굴칩은 오는 10월 말 첫 배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 Translated by NewsPeppermint.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