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CEO “블록체인은 비즈니스에 거의 필수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uyao Shen
Muyao Shen 2018년 6월19일 14:35
gettyimages


스위스의 거대 금융기업 UBS Group AG의 CEO 세르지오 에르모티가 인터뷰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비즈니스에 “거의 필수 요소(almost a must)”라고 주장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에르모티는 블록체인 기술이 운용상 비용절감을 통해 회사들이 보다 효율화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이 효율성 증대를 위해 특히 훌륭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우리 산업은 이윤이란 측면에서 늘 압박을 받을 것이다. 그건 틀림없는 사실이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자본력, 제품, 인력을 유지하고 고객들에게 좋은 조언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이런 것들을 적절한 가격으로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인터뷰 도중 에리모티는 블록체인 기술이 “최근 10년 간 규제와 마찬가지로 결정적이고 파괴적이고 변화무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르모티가 암호화폐와 별개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찬사를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0월 CNBC와의 인터뷰에서도 그는 암호화폐보다는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훨씬 크게 본다고 말한 바 있다.
UBS는 현재 IBM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무역금융 플랫폼 바타비아(Batavia)를 지원하고 있다. 바타비아는 지난 4월 기업고객들과 실제 국제 거래를 처음으로 성사시켰다.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