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라인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 이데자와 다케시)는 싱가포르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 운영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비트박스는 라인 주식회사와 자회사 LVC가 함께 설립한 라인 테크 플러스가 운영한다.

비트박스는 총 15 개 언어를 지원, 국내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C2C(암호화폐간 거래) 거래소다. 현재 약 30개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한다. 일본과 미국은 이번 서비스 사용 가능 지역에서 제외됐다.

라인 측은 "비트박스는 라인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사용자환경) 및 UX(사용자경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사용자 데이터 보호 기술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철저한 보안 및 리스크 관리를 통해 이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비트박스는 이용자 자산 보호를 위해 '비트고(BitGo)'와 협업도 진행한다. 비트고는 '다중서명(multi-signature)' 기술을 적용, 분산된 3개의 프라이빗키가 있어야만 거래가 가능한 월렛(wallet)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 대표이사(CEO)는 "라인은 글로벌 스마트 포털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저한 보안 관리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비트박스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거래소 관리 및 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