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images

이더리움 이름 서비스(ENS, Ethereum Name Service) 사용자들이 쓸 수 있는 새로운 도메인이 생겼다. ENS 개발자 닉 존슨은 지난 5일 이제 .xyz 도메인을 이더리움 지갑, 스마트 계약과 다른 서비스 등에 쓸 수 있다고 발표했다.

존슨은 자신의 블로그에 테스트와 개발 단계를 거쳐 새로운 도메인 이름 옵션이 채택되었으며, “이제 이더리움 메인넷  상에서도 .xyz 도메인이 지원된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사용자는 모든 도메인 이름 서비스 등록 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고, 새 도메인을 지갑에 연결하거나 스마트 계약에 이름을 올리고, 서브 도메인을 만들거나 그 이상을 하는 등 기존의 .eth 도메인처럼 쓸 수 있다.

도메인 이름 서비스(DNS)의 등록기관 중 하나인 이지디엔에스(EasyDNS)는 사용자를 위해 도메인을 붙이는 작업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도우미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며, 사용자가 직접 .xyz 도메인을 붙일 수도 있다.

우리는 일단 .xyz 도메인을 테스트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지만, 무엇보다도 각 도메인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최상위 도메인(top-level domain)으로부터 협력이나 허가를 받아야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단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도메인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하고 난 뒤 우리는 이 도메인을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대부분 DNS 최상위 도메인에 연결할 계획이다.

이더리움 이름 서비스는 이더리움 사용자들에게 긴 지갑이나 서비스의 원래 주소 대신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들의 송금, 스마트 계약 이용 또는 다른 개발 프로젝트들을 더 쉽게 해주고 있다. (의미 없는 암호 같은 64글자의 나열을 코인데스크코리아.eth 같은 식으로 바꿔주는 서비스)

새로운 .xyz 도메인은 올해 초반에 서비스를 시작한 .eth 도메인에 이어 ENS가 제공하는 두 번째 최상위 도메인이다. 최상위 도메인은 인터넷상에서 웹사이트나 탈중앙화된 웹을 방문할 때 요구되는 주소 가운데 가장 상위에 있는 것으로, www.coindeskkorea.com 에서 .com에 해당한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