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chain’s Assets Drop $376 Million Since August, SEC Filings Show
사진=코인데스크

여러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해온 벤처 펀드 폴리체인(Polychain)이 운용하는 자산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폴리체인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신고서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현재 폴리체인의 운용 자산은 5억 9150만 달러로, 9억 6780만 달러를 신고한 지난해 8월보다 3억 7640만 달러, 우리돈 약 4300억 원이 줄었다.

폴리체인은 암호화폐 업계의 많은 스타트업에 투자한 대표적인 벤처 펀드 가운데 하나다. 코인베이스의 첫 번째 직원이기도 한 올라프 칼슨위가 설립한 폴리체인은 블록체인 회사 대신에 암호화폐 토큰에 선도적으로 투자한 펀드이기도 하다.

폴리체인은 총 다섯 가지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고 신고했으며, 암호화폐 자산에 투자하는 것에는 상당히 높은 위험이 따른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고 적었다.

“구매력을 기준으로 볼 때 디지털 자산의 가치가 장기적으로 계속 유지되리라는 보장은 없다. 또 주요 소매 기업들이 디지털 자산 결제를 받아들일지, 디지털 자산 관련 분야가 성장할지도 확실하지 않다.”

폴리체인은 신고서와 관련한 취재 요청에 답하지 않았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Brady Dale Brady Dale is a senior reporter at CoinDesk. He has worked for the site since October 2017 and lives in Brooklyn.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