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gram’s Blockchain Will Be Compatible With Ethereum: Source
출처=셔터스톡

 

텔레그램은 투자자에게 TON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계획보다 늦을 것 같다며, 토큰 발행 시점을 오는 10월 30일에서 내년 4월 30일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텔레그램은 2018년 초 2억 8000만 달러(약 1조 5000억 원)을 모금한 2라운드 투자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램(GRAM) 토큰을 증권으로 간주해 발행하는 것을 금지하는 명령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10월 말에 TON 네트워크를 시작하려고 했다. 그러나 최근 SEC의 법적 제동으로 예정된 시간에 시작할 수 없게 됐다. 우리는 SEC의 입장에 동의하지 않으며, 적극적인 법률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우리는 TON 네트워크가 시작되기 전에 SEC와의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정부 기관과 협력하기 위해 출시 연기를 제안한다." - 텔레그램이 투자자에게 보낸 이메일 중 일부

텔레그램은 출시 연기가 TON 네트워크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에 따르면, 투자자들의 동의로 TON 네트워크 출시 마감일을 연기할 수 있다. 2018년 2월에 그램 토큰을 구매한 투자자와 3월에 토큰을 구매한 투자자는 각각 출시 마감일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 물론 한 그룹은 연기에 동의하고, 다른 그룹은 거부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TON 네트워크 출시일에 그램 토큰의 발행과 유통량이 줄어들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하기 위해, 그램 토큰 구매 계약의 조건에 대해 일부 수정을 제안한다." - 텔레그램이 투자자에게 보낸 이메일 중 일부

2라운드 투자자는 10월 23일 이전에 출시 연기 승인 양식에 서명해야 한다. 만약 대다수 투자자가 서명하지 않기로 결정한다면, 투자자는 자신들이 투자한 투자금의 약 77%를 돌려받을 수 있다.

1라운드 투자자는 텔레그램으로부터 별도의 연락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TON 네트워크 출시 연기가 확정되면, 텔레그램은 내년 4월 30일 이전에 TON 네트워크 개발을 위해 8000만 달러를 더 사용할 계획이다.

"TON에 대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원을 기다리겠다." - 텔레그램이 투자자에게 보낸 이메일 중 일부

지난 11일 SEC는 TON 네트워크 출시를 앞두고, 그램 토큰 판매와 발행을 막는 긴급조치와 가처분 명령을 법원으로부터 발급받았다. 텔레그램은 이 사실을 투자자에게 통지한 후 예정된 10월 30일 출시를 연기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 사건에 대한 첫 법정 공판은 10월 24일 뉴욕에서 열린다.

번역: 박근모/코인데스크코리아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