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베리. 출처=루트원소프트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를 운영하는 루트원소프트는 실시간 자동 스왑을 지원하는 ‘간편스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 기반의 토큰인 KCT와 두나무의 자회사 람다256이 개발한 루니버스 기반 토큰에 우선 적용된다.

암호화폐를 발행한 기업이 메인넷을 바꾸면, 투자자들의 암호화폐도 교환해줘야 한다. 일반적으로 이 토큰 스왑은 특정 시간동안 입출금이 중지되며, 일정 시점이 지나면 일괄 전환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루트원소프트는 비트베리에 보관 중인 ERC20 기반 토큰은 비트베리 간편스왑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클레이튼 또는 루니버스 기반의 토큰으로 스왑이 된다고 밝혔다. 거래소나 다른 지갑에 있는 암호화폐도 비트베리 지갑에 송금하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스왑된다.

루트원소프트는 "사용자가 입금을 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계속 지원되며 중단 없이 거래를 할 수 있어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기존 이더리움의 주소와 클레이튼, 루니버스 기반 토큰의 주소체계가 동일하여 착오에 의한 오입금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클레이튼 기반의 힌트체인, 코스모체인, 스핀 프로토콜, 인슈어리움과 더불어 루니버스 기반의 아하, 소다플레이 등의 파트너사를 위한 토큰 스왑이 예정되어 있다. 간편스왑 서비스는 최소 3개월부터 최대 1년까지 지원한다.

장성훈 비트베리 대표는 "클레이튼, 루니버스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메인넷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간편스왑 서비스를 처음으로 지원하게 됐다. 간편 스왑을 통해 고객 편의 뿐 아니라 토큰 이코노미가 적용된 서비스에도 좋은 경험이 이어지는 대표 암호화폐 지갑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